자주 묻는 질문

어떠한 입금 방법이 있나요?
입금 승인은 100%자동화입니다. IronFX 포털에서 간편하고 쉬운방법으로 예치와 출금이 가능합니다. 한편, Iron FX글로벌은 현금 예치는 불가하오며, 다른 다양한방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ironfx.kr/kr/trading-accounts/funding

제 거래계정에 자금을 어떻게 예치하나요?
고객님 포털사이트에서 원하시는 거래 계정으로 입금이 가능 합니다. ‘입금’ 탭에서 원하시는 입금 방법으로 입금 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 처리 시간은 최대 24시간 소요됨을 유념하여 주십시요. 은행 계좌 전신송금의 경우에는 보통 3영업일을 요구합니다.

내 거래 계좌에 입금할 시에 어느 나라 통화로 사용 가능 한가요?
HUF, PLN, EUR, USD, GBP, JPY, AUD, RUB, CHF, 9 개국의 통화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정한 계좌의 기준 통화와 다른 통화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입금하실 당시 환율로 환전하여 입금해 드립니다.

오픈포지션 있어도 출금 가능한가요?
오픈포지션이 있어도 출금은 가능합니다. 다만 출금은 출금 시점에 신청금액 대비 사용가능증거금 및 지불시 발생가능한 기타 금액을 포함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 가능합니다. 또한, 잔고 이상의 금액은 출금신청이 불가합니다.

지불방식에 따른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IronFX는 입금에 대한 어떠한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사용은행 또는 결재 대행업체에 따라 은행 및 업체가 소정의 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실계좌 개설시 필요한 최소 예탁금은 어떻게 되나요?
IronFX와의 거래에 필요한 최소 예탁금은 USD 500, 혹은 이에 상응하는 가치를 가진 타 통화입니다.

왜 출금시 제 MT4 계좌에서 돈을 차감 하나요? 출금된 금액이 제가 요청한 금액보다 많습니다.
고객님의 MT4 계좌에서 추가 차감된 금액은 고객님이 입금당시 받은 웰컴 보너스의 일부 입니다. 고객님이 출금 요청을 하실 때 마다 고객님의 입금 금액과 출금 금액에 비례해서 웰컴 보너스 부분이 차감 됩니다.

보너스를 인출할 수 있나요?
보너스는 IronFX에서 거래에 도움을 드리는 차원에서지급된 것이기 때문에 출금하실수 없습니다. 고객께서 출금을 요청하시면, 프로모션 기간이 만료된후에도 웰컴보너스는 차감될수 있습니다.

How can I withdraw my profits?
Profits made from trading can be withdrawn only via bank wire. You can receive your initial deposit via the payment method initially used and then all excess funds (profits) will be sent to your bank account. In order for the above to take effect, you need to apply for a bank withdrawal from your client portal.

마이너스 잔고 보상 정책이 있나요?
당사는 이용약관에 준하여 거래하시는 모든 고객께 마이너스 잔고를 보상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자금 보호가 우선인 당사의 경영방침에 따라 예치하신 증거금 이상의 손실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거래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거래 시간은 하루 24시간이며, 본사 서버 시간으로 월요일 00:00시부터 금요일 24:00시까지입니다. 본사의 서버 시간은 GMT + 2(그리니치 표준시 + 2)이며 서머타임 적용 기간 중에는 GMT + 3(그리니치 표준시 + 3)입니다.

나의 거래 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격과 차트 상의 가격이 다른데 왜 그런가요?
차트의 기본 설정은 매도 호가를 보여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매수 거래시 매수 가격으로 진입하시고 매도 가격으로 청산 됩니다. 매수 가격을 알기위해서는 매도 가격에서 스프레드를 더 하시면 알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격이 다른 이유는 스프레드 때문 입니다.

왜 제 주문이 강제 청산 되었나요?
고객님의 거래 계정의 마진 레벨(자본금/사용한 마진)이 20% 이하일때 귀하의 주문은 강제 청산 됩니다. 스톱아웃의 순서는 가장 손실이 많은 주문부터 차례로 자동 청산이 됩니다.

제 거래 플랫폼에 "Trade Context Busy"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것은 무슨 뜻인가요?
이것은 이전의 작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님이 플랫폼에 추가적인 작업 지시를 내릴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한번에 여러번 마우스 클릭을 하거나 Expert Advisor 의 과잉 작업 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고객님의 거래 플랫폼을 재시작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습니다.

"Re-quotes(재호가)"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무슨 뜻입니까?
시장에 변동성이 높을 때, 호가는 급격히 움직 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는 고객님들에게 가장 최신의 시장 가격을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고객님은 새로운 Re-quotes(재호가)를 수락하거나 또는 그냥 새 가격을 거부하고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Re-quotes(재 호가)가 뜨게 되는 또 다른 이유는 고객님의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불량하여 주문 거래들이 지연되는 경우 입니다. 이는 고객님의 화면에서 보이는 가격들이 현재의 가격이 아니라 조금 지난 가격들을 보고 있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추적손절매(Trailing Stop)과 자동매매 프로그램 (EA)을 지원하나요?
당사 플랫폼은 다음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추적 손절매와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고객의 MT4에서 실행되는 것이며 이의 실행과 관련된 모든 책임은 고객께 귀속됩니다.

이익 실현 주문이 체결되었는데 왜 손실이 발생하나요?
예를들어 매수주문인경우, 현재 시장가보다 높은가격이면 이익실현 주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일 고객이 현재 손실인 경우 이익실현 주문이 체결된다면, 그 이익실현 주문은 손절매와 같은 기능을 하며 이에 따라 손실로 청산됩니다.

지정가 주문이 삭제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지정가 주문은 시스템에 의해 삭제된 것 입니다. 이는 사용가능 증거금(자본금 - 사용한 증거금)이 해당 주문을 실행하는데 부족하기 때문 입니다.

플랫폼에 나타나는 잔액과 자본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잔액은 고객님의 청산된 거래의 손익만을 계산하여 보여주는 것이지만, 자본금은 실시간으로 손익을 계산하여 보여 주는 것 입니다. 자본금에는 진입과 청산된 모든 포지션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시장가 주문을 취소할수있나요?
고객님의 시장가 주문이 트레이딩 서버에 주문 요청이 이미 들어갔다면 요청하신 시장가 주문은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플랫폼에서 뜨는 경고문인 “이 창을 닫으시더라도 고객님의 주문 취소는 보장 되지 않습니다” 를 참조 부탁 드립니다.

왜 통화쌍이 거래가 안되나요?
만약 고객님의 계정이 프리미엄 계정일때 잘못된 통화쌍을 선택하셨을 가능성이 큼니다. 통화쌍 뒤에 마침표 (“.”)가 있는 통화쌍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통화쌍은 프리미엄 계정 고객님들께만 제공해 드리는 것으로 더 나은 스프레드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EURUSUD. , GBPUSD. , USDJPY. , USDCHF. ) 만약 안보이신다면MT4 창 좌측에 종합시세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전체보기를 누르시면 프리미엄 통화쌍이 나타납니다.

매매창에 매수, 매도 버튼이 안 눌러집니다.
매매 수량을 정확히 기입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프리미엄 계정0.1랏 부터, 주식 10주 부터)

왜 마이크로랏으로 거래가 안되나요? ( 0.1랏보다 작은단위)
프리미엄 계좌에서의 최소 거래 단위는 0.1랏입니다. 고객님께서 마이크로랏으로 거래를 원하시면 2500불에 상응하는 금액 이하를 다른 계정으로 내부이체하신 후 일반 계정으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왜 선물거래가 안되나요?
선물거래는 만기일이 있어 최종거래일이후로는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저희 웹사이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ironfx.kr/kr/trading-products/futures

선물거래를 하였는데 자동으로 청산이 되었습니다. 왜 그렇지요?
최종거래일까지 매수/매도 청산이 안된 선물거래 계약은 만기일 이후 최종 호가에 자동으로 청산됩니다.

차트가 설정한 가격에 도달하였는데도 왜 ‘이익실현’ 이 체결되지 않나요?
매도 포지션에서 청산을 할때는 매수가격으로 청산됩니다. 차트에서 보여지는 가격은 매도가격 즉, 매수가격보다 낮은 가격 입니다. 매수 가격은 차트상에 보이는 매도 가격에 스프레드를 더하시면 됩니다.

왜 ‘Buy Limit’이 설정한 가격에서 작동하지 않았나요?
Buy Limit 주문은 매수 가격에 진입을 합니다. 차트에서 보여지는 가격은 매수가격보다 낮은 매도 가격입니다. 매수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차트에서 보이는 가격에 스프레드를 더하셔야 합니다.

EURUSD/GBPUSD 스프레드가 너무 높습니다. (eg 10핍이상)
저희는 고객님들을 위해 올림을 하지 않고 소수점 4자리 대신 소수점 5자리까지 보여드립니다. 따라서 10핍으로 보이는 스프레드는 실제로 1.0핍입니다.

왜 높은 스왑율이 청구되었나요?
주말에 롤오버되는 이자로 인해, 매주 수요일 평소보다 3배의 스왑이 부과됩니다.

MT4 데모/실계정 로그인을 했더니 존재하지 않는 계정/연결안됨 으로 보입니다. 어떻게해야하나요?
데모계정은 30일동안 유효합니다. 정확한 비밀번호와 서버를 입력하셨는지 확인하여주십시오.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이브챗을 통하여 저희 고객서비스팀과 대화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고객님의 계좌를 기재하셔서support@ironfx.com 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리스크 관리부서가 있나요?
네, 고객님의 포지션 오픈/ 종료/수정에 문제가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trading@ironfx.com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왜 밤11시 이후에는 스프레드가 높나요?
밤11시 부터 새벽2시까지(서버타임)는 모든 장이 종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의 유동성이 매우 낮아지게 되어 스프레드가 높아지게 됩니다.

주문을 하려고 할때 가끔씩 “ 트레이딩 컨텍스트 바쁨(Trading context busy)” 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MT4플랫폼을 닫으신후 다시 플랫폼을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MT4에 Mac에 설치를 하였는데, “알수없는 개발자” 또는 비슷한경우로 시스템이 차단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pple사의 보안 세팅이 애플사의 응용프로그램 App store를 통해서만 시스템을 설치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럴경우, “설정-보안&프라이버시 (Security & Privacy)”로 이동하셔서 일반탭을 클릭하신후 왼쪽밑에 있는 작은 잠금버튼을 클릭하시면 일반설정창이 잠금해제가 됩니다. 이후, “아무곳에나 (Anywhere)”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MT4가 작동됩니다.

MT4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어떻게 하죠?
고객포털에서 해결할수있습니다. 나의 계정에서 계정 번호옆의“조작”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를 바꾸실수 있습니다.

MT4비밀번호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MT4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MT4플랫폼에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구”를 누르신 후 “옵션”을 선택하셔서 암호 탭 옆의 “변경”을 클릭하여 주세요. 새로운 비밀번호를 넣으신 후 OK를 클릭해 주세요.

제 안드로이드/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안드로이드/아이폰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려면 “설정”탭을 클릭하신 후 “계정”을 클릭하여 주세요.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열쇠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팝업창이 뜨면 그곳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위험경고: 당사의 상품들은 증거금 및 고위험을 동반한 거래이고 심각한 자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에게 적합한 자산이 아닐 수 있으므로 상품과 관련된 모든 위험에 대해 이해하신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크 경고: 당사의 상품들은 증거금 및 고위험을 동반한 거래이고 심각한 자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에게 적합한 자산이 아닐 수 있으므로 상품과 관련된 모든 위험에 대해 이해하신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